규모와 시설면에서 뛰어나 세계적 공항중 하나로 꼽히는 우리나라의 자랑 인천공항은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항공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스카이트랙스에서 항상 상위권을 받아왔습니다. 인천공항에는 현재 2개의 여객터미널과 1개의 탑승동이 있는데요. 인천공항에서 이용 가능한 항공사와 T1, T2 터미널 간 이동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인천국제공항 터미널 별 취항항공사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운항사, 인천공항 T1 항공사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을 거점으로 이용 중인 항공사는 라오, 로양브루나이, 루프트한자 독일, 말레이시아, 몽골, 미얀마국제, 뱀부, 산동, 스카이 앙코르, 심천, 싱가포르, 아메리칸, 아시아나, 에미레이트, 에바, 에어 뉴질랜드, 에어아스타나, 에어마카오, 에어부산, 에어인디아, 리미티드, 에티오피아, 에티하드, 우즈베키스탄, 유나이티드, 젯스타, 중국국제, 카타르, 캐나다, 케세이퍼시픽, 타이거에어 타이완, 타이, 터키, 폴란드, 핀에어, 필리핀에어아시아, 필리핀, 하와이안, 홍콩항공으로 총 38개 항공사입니다.
순서는 ㄱ~ㅎ 순으로 정리했으며, 빠르게 찾고싶은 분은 Ctrl+F를 누르고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우리나라 대표항공사인 아시아나항공과 에어부산이 보이네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운항사, 인천공항 T2 항공사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거점으로 이용 중인 항공사는 KLM네덜란드항공, 가루다인도네시아, 대한항공, 델타항공, 샤먼항공, 에어프랑스, 중화항공으로 총 7개 항공사입니다.
순서는 ㄱ~ㅎ 순으로 정리했으며, 빠르게 찾고싶은 분은 Ctrl+F를 누르고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우리나라의 대표 국적항공사 대한항공은 인천공항 2터미널에 있습니다.
인천공항 탑승동 운항사, 인천공항 탑승동 항공사
인천공항 탑승동을 거점으로 이용 중인 항공사는 베트남, 비엣젯, 상하이, 세부퍼시픽, 스쿠트타이거, 에어서울, 에어아시아엑스, 제주, 중국남방, 중국동방, 진에어, 춘추, 타이에어아시아엑스, 티웨이, 피치, 홍콩익스프레스로 총 16개 항공사입니다.
순서는 ㄱ~ㅎ 순으로 정리했으며, 빠르게 찾고싶은 분은 Ctrl+F를 누르고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에어서울과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 등 우리가 알고있는 대부분의 저가항공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만약 탑승해야 하는 터미널에 잘못 도착한 경우
탑승해야 하는 터미널에 잘못 도착한 경우엔 대표적인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공항 셔틀버스 이용하기 인천공항 터미널 간 무료 셔틀버스
공항 셔틀버스는 무료이용이란 장점이 있으나 운행시간 약 20분에 배차간격이 짧게는 10분에서 길게는 20분 이상 소요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성수기 때는 혼잡해서 탑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공할 철도 이용하기 인천공항 공항철도 노선도
공항철도는 공항셔틀버스에 비해 유료(900원)라는 단점이 있지만 이동시간이 6분으로 짧고 승하차시 터미널 접근성이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내가 가려는 터미널을 사전 확인하시는 게 가장 좋지만 만약 잘못 도착하셔도 짧은 시간 내로 이동 가능하니 여유롭고 편하게 생각하시고 정확히 움직이시면 항공기를 놓치는 경우는 없을 겁니다.
인천공항 관련 인기글
댓글